케토스캔 활용 사례

KETOSCAN 임상 데이터 04 | 저칼로리 다이어트 성과 측정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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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1-03-23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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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변화된 환경으로 병·의원이나 헬스장의 도움을 받지 않고 셀프 헬스케어 루틴을 세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케토스캔 역시 호흡 트레이너라는 새로운 애칭을 얻으며 다이어터들의 성과 분석용 기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부에서 진행한 저칼로리 다이어트 임상 테스트 참가자 질문을 활용해 케토스캔으로 다이어트 성과 분석을 하는 분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다이어터라면 누구나 궁금하지만, 확인하기 어려웠던 문제들. 케토스캔으로 찾은 답을 확인해보세요.


- 식단: 점심, 저녁으로 저칼로리 다이어트 도시락(400kcal) 섭취

- 체지방 분해 속도 측정(케토스캔 미니): 일 2회, 기상 직후/저녁 식전 측정 

- 체지방 감소량 측정(체지방 체중계): 총 3회, 아침 공복 측정 

* 참가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표시된 이름은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Episode 1. 참가자 이수진,

몸무게가 줄었다고 체지방이 줄어든 게 아니라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됐어요


먹는 것은 참을 수 있지만, 운동은 도저히 못하겠다는 수진 씨. 별도의 운동은 하지 않고 2주간 하루 2번 저칼로리 다이어트 도시락을 섭취하는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3일차, 수진 씨가 연구소에 찾아왔습니다. 체중은 계속 감소하는데, 케토스캔의 체지방 분해 속도(케토시스 상태)는 변화가 없어요!” 바로 체지방 체중계를 활용해 정확한 체지방 감소량을 확인해 보았습니다다이어트 시작일 대비 체지방량은 큰 변화가 없지만 체수분량이 줄어들어 전체적 체중이 감소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가 끝난 뒤, 최종적으로 수진 씨의 케토스캔 체지방 분해 속도 평균 측정값은 6.0g/hour, 실제 체지방 감소량은 5.8g/hour였습니다. 0.2g/hour 차이로 일치하는 시간당 체지방 분해 속도를 확인한 수진 씨는 더 이상 체중계 숫자에 연연하지 않고 앞으로는 케토스캔을 활용해 체지방량 감소에 초점을 둔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다짐했답니다.

 

다이어트 초반, 줄어든 체중은 지방의 감소가 아니라 체수분이나 근육량의 감소일 수 있습니다. 케토스캔으로 실시간 체지방 분해 속도를 체크하면 0.002kg이라는 극소량의 체지방 분해 속도까지 분석해 주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체지방을 확인하면서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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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isode 2. 참가자 김철용,

“운동으로 체지방 분해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니 확실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매일 운동으로 약 345kcal를 소비하는 철용 씨. 2주간 하루 2번 저칼로리 다이어트 도시락을 섭취하면서도 운동을 거르지 않았습니다. “운동을 하면 정말 체지방을 더 빨리 태우는지 궁금합니다” 철용 씨의 질문에 답하기 위하여 같은 성별과 체중을 가진 참가자 민수 씨에게는 운동 없이 식단 만 동일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뒤 둘의 최종 체지방 감소량을 비교했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은 민수 씨는 케토스캔 케톤수치 일평균 4.7ppm으로 테스트 기간 동안 6.9g/hour의 속도로 체지방이 분해되었습니다. 그에 반해 운동을 겸한 철용씨는 일평균 10ppm의 케톤 수치로 테스트 기간동안 10g/hour의 속도로 체지방을 분해했습니다. 철용씨는 무려 2배 높은 케톤 수치와 45% 높은 속도의 체지방 분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어트 테스트는 종료되었지만 이제 케토스캔으로 체지방 분해 속도를 측정해보고 수치가 낮으면 음식의 유혹을 금방 뿌리치며 운동으로 의지를 불태울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먹고 싶은 음식을 꾹 참거나 숨 가쁘게 운동을 해도 내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즉각적으로 확인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제 케토스캔을 활용해 몸의 변화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케토스캔은 체지방이 분해될 때 나오는 케톤을 활용해 최소 10단계로 나누어진 LEVEL을 제시하고 그에 따라 내가 어떤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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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isode 3. 참가자 정보인,

다른 사람과 비교하기보다 나에게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됐어요


보인 씨는 남편과 함께 케토스캔 다이어트 테스트를 참가했습니다. 2주간 하루 2번, 저칼로리 다이어트 도시락을 동일하게 섭취했고 매일 2회씩 케토스캔으로 실시간 체지방 분해 속도를 체크하면서 다이어트 성과를 분석했습니다. 다이어트를 이어갈수록 보인 씨는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똑같은 시간에 먹고 움직이는데 왜 항상 남편이 더 높은 케토스캔 수치와 더 많은 체중 감량을 기록할까요?” 보인 씨의 궁금증을 임상 테스트 참가자 전체 평균값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저칼로리 다이어트 테스트 참가자 중 남성 참가자의 평균 체지방 감소량은 2.7(g/hour), 여성 참가자의 평균 체지방 감소량은 1.9(g/hour)였습니다. 여성 참가자가 남성 참가자보다 42% 낮은 속도로 체지방이 분해된다는 것이죠. 결과를 받아 보기 전, 높은 감량을 욕심내며 단식 시간을 늘리거나 식사량을 줄여 보았던 보인 씨. 앞으로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케토스캔과 함께 나에게 맞는 아세톤 수치를 찾는 다이어트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겠다고 했답니다.

 

사람마다 체질과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방법은 내가 직접 찾아야 합니다. 케토스캔은 체지방이 얼마나 빨리 분해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몸무게와 식단을 한 번에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케톤 수치의 등락에 따라 그날 내가 먹은 음식과 운동량을 확인해보면 내 몸에 꼭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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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없던 다이어트 성과 측정,

호흡 케톤 측정기 케토스캔으로 확인해보세요.